언론보도

선순환 한방다이어트, 건강한 몸매관리에 도움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푸른 작성일19-01-15 18:11 조회54회 댓글0건

본문

새해부터 철저한 식단과 야무진 운동 계획을 세운 장기간의 다이어트 플랜이 신년회, 신정, 구정 등 기름기와 나트륨이 많은 음식과 술로 실패로 돌아가게 되며, 곧 다가오는 면접과 입사, 개강 등 중요한 일정이 다가오며 빠른 체중감량을 위해 일주일에서 한달까지 단기간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된다.

이때 가장 쉽게 선택하는 단기간 살 빼는 법으로 효과 빠른 다이어트약이나 식욕억제제를 통한 방법, 보조제와 식품만 섭취하는 2주다이어트, 1일 1식 등 극도의 식단조절 방법은 건강한 몸매관리와는 거리가 멀고 꾸준히 지속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이를 두고 비만클리닉의 전문가들은 효과적인 몸매관리는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정답이 아니라며 양이 아닌 무엇을 어떻게 먹느냐에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좋은 예로 지난 해 대한민국을 뒤흔든 뷰티 키워드 중 하나인 케토제닉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대신 지방 섭취를 늘려 탄수화물 대신 간에 저장된 지방을 분해해 몸의 연료로 활용하는 방식을 이용한다.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은 몸속에 흡수되자마자 급격한 속도로 연소되며 체내에서 혈당으로 전환되는데 이때 남은 혈당이 지방으로 축적돼 살이 찌게 만들고 때이른 공복감도 유발한다.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원장은 “케토제닉이나 일본에서 붐을 일으킨 당질제한 다이어트가 국내에서도 큰 주목을 받으며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끊는 저혈당 다이어트가 유행했으나 심한 허기짐에 시달리거나 탄수화물 중독현상으로 요요현상이 생길 수밖에 없기에 다이어트 클리닉이나 다이어트 한의원에서 일대일 코칭으로 도움을 받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푸른 생기슬림탕’은 이처럼 저혈당 상태로 지방이 스스로 분해되는 작용을 이용한 다이어트한약으로, 건강하고 빠른 체중감량을 도울 뿐만 아니라 저혈당 쇼크로 인한 기운 없고 허기지는 현상을 보완해 탈모와 빈혈 등 부작용을 최소화한다.

또한 개인의 체질에 맞게 처방하기 때문에 몸에 큰 무리를 주지 않고 원활한 혈액순환 및 부종과 어혈을 제거해 준다. 그리고 그릇된 식생활로 발생하는 각종 위장질환을 개선과 중년 여성의 갱년기증후군 증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다이어트는 올바른 이해 없이 무리하게 체중감량을 하는 것 그리고 비만과 연관되는 질환을 치료하지 않거나 생활 및 식습관을 교정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으므로 한의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통한 감량목표에 따른 적절한 치료와 체질에 맞는 한약, 관리프로그램 등의 체계적인 방법으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금강일보(http://www.gg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락가능일자
2019-02-16
이름
휴대폰
상담내용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