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구안와사 후유증 예방을 위해선 원인별 치료가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푸른 작성일19-03-11 16:08 조회19회 댓글0건

본문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비타민을 섭취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 이유는 과로와 피로 누적 그리고 스트레스가 계속 될 경우 면역력 저하로 이어져 각종 질환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구안와사라는 질병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 질환의 경우 안면근육에 마비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찌릿찌릿한 통증과 함께 얼굴 표정을 짓기가 어려워 지는 것을 말한다.

구안와사가 발병하게 되면 음식이 치아와 입 사이에 끼게 되고 양치질을 하게 될 경우 물을 흘리게 되거나 입이 돌아가고 눈을 제대로 감기가 힘들어지게 된다. 또한 미각 이상으로 한쪽 혀의 미각이 잘 느껴지지 않고 안면신경의 이상으로 이명과 어지러움, 현기증과 같은 증상이 발생하게 되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엔 즉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일 구안와사가 발병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하게 될 경우 후유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발생되는 구안와사 후유증으로는 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흐르는 악어의 눈물, 내가 원하는 대로 얼굴이 움직이지 않는 연합운동, 안면경련, 안면근구축 등이 존재한다.

구안와사 후유증 치료를 위해서는 개인의 상태를 명확히 아는 것이 중요한데, 1대1 맞춤 진료 상담과 체계적인 검사 프로세스를 갖춘 곳을 찾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개인마다 발병 원인이 다르고 증상의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구안와사가 발생하고 초기 30일 동안은 적극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한데, 치료의 효과가 더딘 경우엔 구안매선침 치료를 고려해 보아야 한다.

목동에 위치한 푸른 한의원 민예은 원장은 “집중 치료가 가능한 구안매선침 치료의 경우 매선요법 및 매몰법으로 24시간 동안 침 치료를 받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하며, “구안와사 후유증 예방을 위해선 원인별 집중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출처 : 헤모필리아라이프 (http://www.hemophili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락가능일자
2019-03-22
이름
휴대폰
상담내용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