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턱관절장애 방치할 경우 안면비대칭으로 이어져 주의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푸른 작성일19-04-23 18:58 조회188회 댓글0건

본문

담당하는 부위는 바로 턱이다. 턱은 말을 하거나 음식을 섭취할 때 가장 많이 움직이는 관절이기에 이상 증상이 발생했거나 통증이 나타났다면 망설이지 말고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 인구 중 30% 이상이 턱관절장애를 겪고 있기 때문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발생되는 턱관절 장애를 방치하게 될 경우 안면비대칭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평소 음식을 섭취하거나 혹은 입을 벌리고 다물 때 턱에서 ‘탁’, ‘탁’ 거리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턱관절 장애를 의심해 보는 것이 좋은데, 개인마다 장애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밀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턱관절 장애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균형이 틀어지게 되면서 발생하거나 혹은 교통사고나 외상으로 인해 강한 충격이 발생했을 경우, 얼굴 성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안면비대칭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 자세가 필요하다. 우리 얼굴에 안면비대칭이 발생하게 되면 얼굴이 비뚤어져 보여 부자연스러운 인상을 주게 되는데, 안면근육과 턱관절의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면서 비대칭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곧 전반적인 신체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안면비대칭 발생 원인에는 대표적으로 선천적인 원인과 후천적인 원인으로 나누어지게 된다. 태어날 때부터 안면부의 골격이 바르게 발달하지 못한 경우 혹은 자연분만 출산 시 경추나 두개골 손상이 동반된 경우 등이 선천적인 원인으로 뽑힌다. 이어 후천적인 원인의 대표적인 하나가 바로 턱관절 장애이고 치아교합의 문제와 바르지 못한 자세와 잘못된 생활습관 그리고 심각한 스트레스와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게 된다.

안면비대층과 턱관절장애로 인한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선 체계적인 검사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개 외과적 수술을 통해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턱관절 교정만으로 안면비대칭 증상을 개선할 수 있어 추나요법과 교정매선침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안면비대칭과 턱관절통증 치료의 경우 개개인의 원인과 증상에 따른 맞춤치료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만큼 초기에 치료를 진행 하는 것이 좋다.

글 :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락가능일자
2019-07-18
이름
휴대폰
상담내용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