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비염을 동반한 코골이 수면무호흡, 비수술 한방치료 고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목동푸른 작성일19-04-23 19:00 조회188회 댓글0건

본문

[뉴스페이퍼 =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원장] 봄이 찾아오면 많은 이들이 꽃 구경을 통해 봄을 만끽하지만, 봄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사람들도 있다. 봄이 되면 꽃가루와 황사 그리고 각종 미세먼지로 인해 코막힘과 재채기가 심해지는 코 질환 환자들이 그렇다. 또, 비염과 축농증을 가지고 있다면 비강과 부비동의 점막이 붓게 되고 좁아진 숨구멍으로 인해 숨을 쉬는 것이 불편해지게 된다.

일반적으로 코골이 증상은 기도가 좁아져서 발생되는 소리라고 알려져 있지만 이렇듯 비염과 축농증으로 숨쉬기가 불편해지면 수면 시, 코골이 소리가 더 커지게 된다. 비강과 부비동의 공간이 좁아지게 되면서 마찰음으로 발생되는 소리가 코골이의 원인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비염과 축농증 증상 나타났다면 방치하지 말고 명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중요하다.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입을 벌리고 자게 되거나 코를 골다가 숨을 멈추는 것이 반복되어 나타난다. 이렇게 되면 잠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피로가 누적되어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두통과 만성피로,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로 이어져 각종 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제대로 된 방법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코골이의 경우 비강코골이와 구강코골이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비강코골이의 경우 잠을 잘 때 코로 숨쉬는 숨구멍이 좁아져 코에서 나는 소리를 말한다. 반면, 구강코골이는 코가 아닌 목의 공기통로가 좁아져서 입천장이나 목의 진동으로 발생되는 것을 말하기 때문에 개인별 증상에 따른 맞춤 치료를 통해 이를 개선시키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다.

대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치료라 하면 조직을 잘라내는 수술을 생각하지만 한방에선 비수술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비강과 부비동 원래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코막힘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 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일 치료를 진행하지 않고 방치하여 비강과 부비동의 기능을 상실하게 될 경우엔 코뿐 아니라 전신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또한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한방 치료의 경우 비강과 비동을 훼손하지 않는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을 경우, 보다 빠른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선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맞춘 침치료와 비강습부요법, 비강약침을 통해 어혈을 풀어줄 수 있는 한약 처방이 이루어져 한다.

도움말제공: 목동 푸른한의원 민예은 대표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락가능일자
2019-07-18
이름
휴대폰
상담내용

[자세히보기]